circle09_green.gif양념장을 바르기전에 미리 슬쩍 구워서 닭꼬치구이를 만드세요.

 

circle09_green.gif 재료:

* 닭살 40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생강즙 1큰술
* 굵은 파 2뿌리, 새송이버섯1개, 청피망 1개
* 양념간장: 간장 5큰술, 청주 3큰술, 설탕 3큰술, 마늘 3쪽, 생강 1/2톨
* 꼬치12cm 길이, 쿠킹호일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 닭손질과 양념장에 재우기 >
1. 닭은 껍질을 제거하고 가슴살을 준비하여  5㎝×3㎝×0.4㎝ 크기로 도톰하게 썬다.
(닭다리살을 사용할 경우 닭손질법 - 가운데를 길게 썰고 발쪽의 마디를 잘라내면 바로 벗겨짐)
2.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을 하고 닭 냄새를 없애기 위해 생강즙에 잠시 재어둔다.

 

 

  < 부재료 손질 >
1. 대파는 3㎝크기로 썬다.
2. 새송이버섯은 반으로 갈라 2-3cm로 썰어둔다.
3. 은행은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랗게 볶아 뜨거울 때 거즈에 싸서 비벼 껍질을 벗긴다.

 * 대파는 색상을 고려해서 흰 쪽보다 연두색이 나는 부분을 사용하세요!

 

 

 

4. 마늘과 생강은 얄팍하게 저민다.

5.양념간장을 만든다. 냄비에 분량의 간장과 청주, 설탕, 저민마늘, 생강을 넣고 은근한 불에서 끓여 약간 걸쭉한 양념간장을 만든다.

 

 

 < 꼬치에 꿰어 굽기 >

1. 꼬치에 닭살 -> 대파 -> 새송이버섯 -> 닭살 순으로 꿰어서 열이 오른 오븐이나, 프라이팬이나 석쇠에 앞뒤로 슬쩍 굽는다.

 

 

* 그릴에 구울 때는 1분 간격으로 꺼내어 뒤집어주고, 좀 익었으면 양념장을 발라가며 1분간격으로 뒤집고 다시몇번 반복하여 발라준다.-  야채가 타지 않게 조심한다.

 

 

2. 한번 구운 닭꼬치에 양념간장 만들어 둔 것을 솔로 앞뒤로 발라가며 노릇하게 굽는다.

2. 꼬치 끝에 은행을 꽂아 마무리하고, 쿠킹호일을 감아 손잡이를 만들고 구운 국물을 조금 끼엊고 접시에 예쁘게 담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