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le09_green.gif 재료 각각의 맛을 살렸고, 시원한 배가 사각사각 씹혀서 더욱 맛있어요!

 

circle09_green.gif 재료:   [1컵=240CC]

*
주재료 - 채썬 쇠고기 1컵, 불린 당면 2컵, 표고채 1/4컵, 목이버섯채 1/3컵, 데친 느타리버섯 1/3컵, 오이채 2컵, 당근채 1컵, 도라지채 1컵, 양파채 1컵, 배채 1컵

* 부재료 - 배채 1컵, 황·백 지단 적당량, 잣가루 적당량

* 양념장 - 진간장 3큰술, 설탕 2큰술, 집간장 1큰술, 꿀 1큰술, 배즙 2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후춧가루 1/2작은술,  다진 파 2큰술, 생강즙 1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이렇게 만드세요*
< 재료 준비 >
1. 오이는 4cm 길이로 도톰하게 돌려 깎아 껍질쪽만 채썰어 (2컵) 볶은 소금 1/2큰술에 절인 후 물기를 꼭 짠다.  2. 당근은 4cm 길이로 곱게 채썬다. (1컵)
3. 양파는 반으로 갈라 한 장씩 떼어 채썰어둔다. (1컵)
4. 불린 표고버섯은 두툼하면 포를 떠서 채썬다. (1/4컵)
5.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데친 느타리버섯은 찬물에 씻은 후 결대로 찢어 물기를 짠다 (1/3컵)  
6. 목이버섯은 따뜻한 물에 불려 채썬다. (1/3컵)
7. 당면은 미지근한 물에 불려 7cm 길이로 자른다. (2컵)
8. 도라지는 4cm 길이로 가늘게 찢어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데친 후 찬물에 헹군다음 물기를 제거한다. (1컵)   시금치보다 오이가 아삭하다.
* 당면은 삶지 말고 불려서 볶아보세요.  붇는 것을 막고, 양념도고루배고, 쫀득한 면발이다.

< 양념하기 >
1. 양념장 (7큰술분량) - 진간장 3큰술, 설탕 2큰술, 집간장 1큰술, 꿀 1큰술, 배즙 2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후춧가루 1/2작은술, 다진 파 2큰술, 생강즙 1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2. 느타리버섯은 볶은 소금, 다진 파, 후춧가루, 참기름 약간씩에 양념한다.
3. 표고버섯은 1)의 양념장 1큰술로 양념한다.
4. 채썬 쇠고기 1컵에 1)의 양념장 3큰술을 넣고 주물러 양념한다.-재료는 각각양념.

 

 

< 볶기 >  
1. 양파 볶기 -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볶은 소금 약간과 물 1큰술, 후춧가루 약간을 넣고 볶는다.
2. 도라지 볶기 -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 1/2작은술, 볶은 소금 1/2작은술, 양지머리육수(물) 적당량, 다진 파 약간, 후춧가루 약간, 깨소금 약간을 넣어 볶는다.    
3. 양념한 느타리버섯은 참기름에 볶는다.
4. 절인 오이는 물기를 꼭 짜고 참기름 1작은술을 두른 후 다진 파와 깨소금 약간을 넣고 볶는다!  
* 오이는 참기름에볶아야 맛있어요! 오이는 볶은후 빨리식혀 변색을 막기.
5. 당근은 식용유와 볶은 소금 1작은술에 볶다가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익히고 후춧가루 약간을 넣어 볶은 후 식힌다.

 

 

 6. 양념한 쇠고기는 강한 불에 살짝 볶는다.
* 국물이 나올 때까지만 살짝 볶으세요! 국물이 없어질 정도로 볶으면 고기가 질겨져서 좋지 않아요!
7. 표고버섯도 참기름에 볶아둔다.
8. 목이버섯은 볶은 소금 1/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을 넣고 참기름에 볶아둔다.

 

 

 9. 당면은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볶다가 양념장 3-4큰술을 넣어 볶는다. (육수나 물을 준비해서 조금씩 부으면서 익힌다)
* 각각의 재료는 볶은 후 잘 식혀야 빨리 쉬지 않아요!
* 참기름에 볶으면 더 맛있는 재료 - 오이, 쇠고기, 표고버섯, 느타리버섯
* 양파 볶는 정도 - 한국사람들은 설컹할 정도로 살짝 볶는 것을 좋아 하지만 외국인에게 대접할 때는 완전히 볶는 것이 좋아요!

 

 

 

 < 고명 준비 >
1. 배는 곱게 채썰어 설탕물에 담갔다 건진다.
2. 달걀은 황백으로 나누어 지단을 얇게 부쳐 미리 준비.
* 배채를 넣으면 시원하고 아삭아삭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어서 훨씬 맛있어요!

< 버무리기 >
- 넓은 그릇에 볶은 고기, 당면, 채소를 골고루 섞은 뒤에 배채와 황백지단을 가볍게 섞고 잣가루를 뿌려 담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