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le09_green.gif 쇠고기에 두부를 섞어서 완자를 빚어 전을 만든다.

 

circle09_green.gif 재료:                    [1컵=240CC]

* 다진 쇠고기 200g, 두부 1/2컵, 달걀 2개, 밀가루
* 고기양념(진간장 1작은술, 볶은 소금 1작은술, 다진 파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설탕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참기름 2작은술, 깨소금 1큰술, 다진 양파 3큰술, 생강즙 1/2작은술)
* 두부 양념(다진 파+참기름 1작은술 씩, 후춧가루+소금 약간 씩)

 

 

 *이렇게 만드세요*

<완자전>

①계란 2개는 볶은 소금 1/4작은술을 넣고 거품을 내지 말고 저어 체에 내린다.

*계란물은 오래두면 색이 고와지니까 미리 준비하세요!

 

 

 ②곱게 다진 쇠고기 200g은 진간장 1작은술, 소금 1작은술, 다진 파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설탕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참기름 2작은술, 깨소금 1큰술, 다진 양파 3큰술, 생강즙 1/2작은술을 넣고 양념한다.

③두부 1/2컵은 체에 내린 다음 면보로 짜서 수분을 제거한 후 다진 파+참기름 1작은술씩, 후춧가루+소금 약간씩으로 양념한다.

④양념한 쇠고기와 두부를 섞은 후 탄력이 생기도록 잘 치댄다. 칼로 한번 다지면 더 곱다.

⑤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완자를 빚은 다음 밀가루를 바르고 털어낸 후 계란물을 씌운다.

 

 

 

 ⑥팬을 달군 후 기름을 두르고 완자를 지진다. 자꾸 뒤집지 말고 밑이 익으면 한번만 뒤집어 익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