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le09_green.gif 슬라이스아몬드가 사이에 박힌 바삭한 과자입니다.

circle09_green.gif재료: 상온의 버터 60g, 설탕 100g, 레몬추출물 1/2ts, 계란 1개, 소금 1/2ts, 럼주 1Ts, 아몬드가루 50g, 박력분 150g, BP 1ts, 아몬드슬라이스 80g

 

  

          

       아몬드 비스코티       재료: 상온의 버터 60g, 설탕 100g, 레몬추출물 1/2ts, 계란 1개, 소금 1/2ts
                                                   럼주 1Ts, 아몬드가루 50g, 박력분 150g, BP 1ts, 아몬드슬라이스 80g

        

    상온의 버터를 휘핑기로 풀고 설탕을 넣고 또 돌린다. 소금, 레몬즙을 넣고 돌린다. 계란을 넣고 돌린다.
    럼주를 넣고 돌린다. 아몬드가루를 넣고 살짝 휘핑기로 섞어준다.
    박력분과 BP를 3번 체친것을 넣고 알뜰주걱으로 섞는다.   아몬드슬라이스를 넣고  알뜰주것으로 살짝 섞어준다.

                   

   받드에 영구유산지를 깔고 밀가루를 조금 뿌리고 양손에 밀가루을 묻히고 반죽을 원통모양 만든다.
   유산지위에 놓고 손으로 모양을 만들어 만져준다.  굵은 막대기모양을 만들어 받드를 하나더 받치고 굽는다.

                   

   180도에서 20분간 구운 뒤 (아래가 타지않게 살펴보기)  뒤집어두고 식힌다.
   완전히 식은 다음 빵칼로 1cm 두께로 자른다.
   철판에 잘 배열한 후 170도에서 5분 굽는다.

         

   뒤집게로 구운것을 모두 하나씩 일일이 뒤집어주고(부서지지않게 조심하기) 다시 5분더 구워낸다.
   바삭하게 구워진다.
   
슬라이스아몬드가 사이사이에 박히고 아주 바삭한 맛있는 과자입니다.  꼭 한번 만들어드세요.. 강력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