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머리 앤  (Anne)      anigreen07_up.gif    

                                   

            <<빨간머리 앤 TV드라마사진, 저자소개, 만화>>

bar_a_2.gif

                     green.gif

                        
                    
Megan Follows(앤), Shuyler Grant(다이애나)와 함께한 Kevin Sullivan

Anne of Green Gables는 1908년 루시 몽고메리에 의해 쓰여졌다. 앤 시리즈는 8권으로 Anne of Green Gables , Anne of Avonlea, Anne of the Island, Anne of Windy Poplars, Anne's House of Dreams, Anne of Ingleside, Rainbow Valley 그리고 Rilla of Ingleside로 구성된다. 수년동안 Anne of Green Gables는 여러 번 영화화되었다. 하지만 어떤 것도  Kevin Sullivan production이 실제 이야기에 가장 가깝게 1985년에 제작한 Anne of Green Gables에는 비교할 수가 없다. Anne of Green Gables는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아일랜드(사실 5%도 안된다!)와 Southern Ontario에서 제작되었다. Anne of Green Gables는 1985년 캐나다 CBC에서 방영되어 캐나다 TV 드라마 역사상 유례없는 550만 시청자를 끌여 들였다. 또한 10개의 Gemini Award와TV Guide Award, 수백개의 해외상을 수상했다. 첫 영화의 성공으로 Kevin Sullivan팀은 1987년 이야기를 계속해 Anne of Green Gables-the Sequel 을 찍기로 결정했다. 놀랍게도 전작과는 달리 원작의 내용에 충실하지 않았지만, 역시 훌륭한 작품이었다. Anne of Green Gables와 the Sequel은 200개도 넘는 나라들에서 방송되었다. 그리고 1998년 Kevin Sullivan은 모든 사람들이 앤의 이야기를 더 보고싶어한다는 것을 알고는 Anne of Green Gables : The Continuing Story를 찍었다. 영화는 1999년 7월 호주에서, 1999년 12월 대만에서 먼저 방송되고, 2000년 4월 캐나다에서 방송되었다.

                      루시 모드 몽고메리 (Lucy Moud Montgomery)

  1874~1942 , 캐나다

     

  L.M 몽고메리는 작품의 공간적 배경이 되는, 프린스 에드워드섬에서 태어났으며, 에이번리는 프린스 에드워드섬의 캐벤디쉬 마을을 모델로 한 곳이다.작품 속에 등장하는, 환희의 하얀길, 빛나는 호수, 사랑의 오솔길 같은 곳들의 실제 모델이 있는 곳으로 그 곳을 국립공원으로 만들어 명소가 되었다고 한다. 

  어릴 적부터 메모 하는 습관이 있었던, 몽고메리여사는 어느날 우연히 발견한 자신의 메모 속에서 어떤 노부부가 양아들을 삼기로 했는데, 여자애가 잘 못 오게 되었다는 것을 발견하고 그것을 토대로 이야기를 써서 빨강머리 앤을 완성한다.그러나 이 원고를 받아 주는 출판사가 없어서 포기하고 쳐 박아 두었는데, 2 년 후 이 것을 우연히 발견해서 읽고는, 자신이 보기에도 묻혀두기에 아까운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그래서 다시 한 번 투고를 해 마침내 '빨강머리 앤 (원제: Anne of green gables ;초록색 지붕의 앤)'이 빛을 보게 된 것이다.

  빨강머리 앤..이라는 제목을 갖게 된 이유는 아마 일본에서 '빨강머리 앤'이라는 제목으로 먼저 출판되었고, 우리 나라에서 그것을 다시 번역해서 출판했기 때문에 그렇게 된 것으로 생각된다.

  베이커 스트리트 221-B(셜록 홈즈의 주소)로 사건을 의뢰하는 편지가 아직도 있다는 얘기가 있듯이, 프린스 에드워드섬 에이번리 초록색 지붕집의 앤에게도 편지를 보내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그리 놀랄 일도 아니다.

 * 참고자료 :  이 페이지에 있는 빨간머리 앤의 TV드라마방송에 관한 설명과
                      저자 루시모드몽고메리 소개내용은  
                      http://woonwha.hihome.com에서 복사해 온 것입니다.

              ----몽고메리 그리고 앤 셔리와의 만남을 위하여----

캐나다 세인트 로런스 만에 떠 있는 꿈의 섬 프린스 에드워드
  --<ANNE>의 모든 이야기는 이곳을 무대로 펼쳐진다.
이곳은 삶은 사랑하는 소박하고 성실한 사람들의 섬이다.
이곳에서 펼쳐지는 소녀시절부터 할머니가 될 때까지의 앤 이야기는 바로 소박하고 아름다운 모든 여성들의 이야기다. 살며, 꿈꾸며, 사랑하며 자식을 기르는 앤의 일생은 평범하면서도 아름답고, 그러면서도 삶의 따뜻한 의미가 담겨져 있다. 마치 한 폭의 수채화처럼 투명하기까지 하다.
이 소설은 특별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여자로서 누구나 살아가면서 한 번씩 겪게 되는 사랑의 갈등, 삶의 고뇌, 행복을 위한 아픔과 고독들을 섬세하고 고운 필치와 따뜻한 눈길로 바라보며 그리고 있을 뿐이다.
프린스 에드워드 섬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자란 앤은 블라이스 의사의 아내로서, 아이들의 정다운 어머니로서 마을 사람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으며 살아간다.
앤의 따뜻한 눈길을 느낄 수 있으며, 이것은 몽고메리의 눈길이라고도 할 수 있다.
37살에 결혼한 몽고메리는 긴 약혼시절 동안 변함없이 한결같은 애정으로 맥도널드 목사를 사랑하여 드디어 결혼의 기쁨에 이를 수 있었다. 그녀는 온 생애에 청춘의 열정을 잃지 않았던 사람이었다. 그로 말미암아 온세계 젊은이들의 벗으로서 사랑받는 사람이 된 것이리라.
루시모드 몽고메리는 1874년 프린스 에드워드 섬의 클리프턴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선조는 스코틀랜드 계로 영광에 빛나는 잉글랜드의 피도 섞어 있다. 옛선조들은 모국인 영국을 떠나 서쪽나라 캐나다로 바다를 건너왔던 것이다. 1769년에 바다를 건너온 루시 집안의 증조부 휴 몽고메리는 소박한 사람들이 아름다운 풍경속에서 성실하게 살아가는 반달 모양의 프린스 섬에 자리잡았다고 한다. 루시는 채 두달도 되기전에 어머니가 세상을 떠나서 카벤디시의 외가에서 자랐다. 10살에 벌써 <가을>이라는 시를 지었다. 외할아버지는 우체국을 경영하고 있었는데 그녀가 사무를 도왔다. 장로교회 소속인 젊은 목사 맫도널드를 만나서 약혼했다.
1908년 앤의 맨 첫책 <그린게이블즈의 앤>이 발표되자 하루 아침에 유명해졌다. 그녀가 30살 때인 1904년 봄부터 썼던글이다.
잇달아 1909년에 <처녀시절>, 1910년에 <과수원의 세레나데>를 내놓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눈부신 집필생활로 들어갔다.
1911년 친어머니처럼 그녀를 길러준 외할머니가 세상을 떠나자 루시는 우체국 문을 닫고 약혼자 맥도널드와 결혼했다.
루시는 37살, 맥도널드는 41살이었다. 결혼 다음해 큰 아들이 태어나고 3년 뒤 둘째아들이 태어났으며 목사부인으로서의 교회 활동 봉사와 작품쓰기로 그녀는 쉴새없이 바쁜 생활을 했다.
1942년 제 2차대전이 한창일 때 그녀는 68살로 세상을 떠났다. 남편은 다음해 함께 프린스 애드워드 섬에 묻혔다.
여자의 아름다운 삶의 진실과 희망을 앤의 일생을 통해 보여준 몽고메리는 사막 어딘가에 있는 영원히 마르지 않는 샘물처럼 언제까지나 우리 마음에 영원히 살아 있을 것이다.

      --<1 그린게이블즈 앤>(한국실록출판문화사) 박순녀님의 글중에서...--

 

KBS 텔레비젼 - TV 책을 말하다
빨강머리 앤이 소개되었습니다.
2003년 11월 27일 목요일 밤 10시~11시 에 방송되었는데
아래 kbs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다시보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한시간동안 자세하고 흥미롭게 소개되어나옵니다.


http://www.kbs.co.kr/rekbs/1tv_1week.php?now_week=1   클릭하세요!!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섬(빨강머리 앤 관광지)과
책 속 에번리마을의 실제모델도 나오고
작가 몽고메리의 소개도 있습니다.
빨강머리앤 박물관과 몽고메리 연구소 등도 소개됩니다.

만화와 드라마 장면도 잠깐씩 보여줍니다.

 

                                       <빨간머리 앤 만화중에서..>

                                            3d_goodbye02_darkbg.gif                                     anigreen07_up.gif 

 flower2c.gif